6개월간의 회고
6개월간의 신한투자증권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가 끝났다.
다사다난했지만, 클라우드, MSA, React, Spring 등을 배우며 개발자로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1. EC2 하나만 써봤던 클라우드 초보였던 나는, 이번 교육을 통해 RDS, S3, Route 53, ElastiCache, Lambda 등 다양한 AWS 서비스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었다.
2. React를 배우며, 적어도 내가 원하는 화면을 만들고 REST API와 연결할 수 있는 수준까지 성장했다.
3. Spring에서는 더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Spring Cloud, Eureka, API Gateway, Security, Redis, MongoDB, JPA, MyBatis 등을 함께 사용해보며 백엔드 개발 역량을 키울 수 있었다.
4. 발표를 거의 해본 적 없던 내가, 이번엔 도전해보자 마음먹고 중간 프로젝트와 최종 프로젝트에서 모든 발표를 맡았다. 그 과정에서 발표에 대한 자신감과 전달력을 키울 수 있었다.
5. 마지막으로,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중간, 최종 프로젝트에서 모두 팀장 역할을 맡아 1등을 했고, 우수 수료생으로 선정되며 ‘내가 정말 열심히 했고, 성장했구나’를 느낄 수 있었다.
다음 목표
1. 프로젝트를 하며 배운 내용을 블로그에 정리하며 리마인드할 예정이다.
2. 계속 미뤄왔던 영어 오픽을 준비해 자격증을 따고자 한다.
3. 이전에 3점 차이로 떨어졌던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 시험에 다시 도전할 계획이다.
4. 코딩 테스트도 꾸준히 준비하려 한다.
5. 4월에 시작하는 신투 인턴 준비